클라우데라,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 상용화 발표
클라우데라,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 상용화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10.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데라 로고
클라우데라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가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프라이빗 클라우드(CDP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상용화(GA)를 20일 발표했다.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속도, 간결성과 경제성을 제공해 기업의 신속한 대응와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를 지원한다.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강력한 컨테이너 기반 관리 툴을 제공해 애널리틱스와 머신 러닝을 지원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몇 주에서 단 몇 분으로 대폭 단축한다. 또 컨테이너 기반 애널리틱스와 머신 러닝은 서버 효용을 최대 70%까지 끌어올려 데이터센터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스토리지와 데이터센터의 오버헤드도 줄여 데이터센터의 경제성을 높인다.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도입할 경우 기존 데이터센터 투자 대비 최대 50 % 더 많은 애널리틱스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지원하는 페타바이트급 하이브리드 데이터 아키텍처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 애널리틱스와 머신 러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누팜 싱 클라우데라 최고고객관리책임자(CCO)는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은 사용자, 관계 부서, 기업이 스마트하고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필요한 데이터와 애널리틱스에 셀프서비스로 액세스하고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며, "관계 부서는 어디서든 데이터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부서 간 협업이 활발해진다. 또한 기업들은 CDP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사용해 한층 더 빨라지고 개선된 의사결정으로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