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장 미쉘 바스키아’展 선보인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장 미쉘 바스키아’展 선보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장미쉘바스키아 오디오가이드 콘텐츠
네이버 오디오클립 장미쉘바스키아 오디오가이드 콘텐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롯데뮤지엄에서 개최되는 '장 미쉘 바스키아·거리, 영웅, 예술' 특별전의 오디오 가이드 콘텐츠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는 ‘귀로 듣는 전시’ 콘텐츠를 통해 오디오콘텐츠의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는 K-팝 아티스트인 EXO 찬열과 세훈이 보이스 앰버서더로 참여한다. 약 30여개 작품에 대한 해설 콘텐츠를 들을 수 있으며, 작가의 생애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아트 토크' 콘텐츠 6편도 함께 제공해 작품 세계관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바스키아 특별전 오디오 가이드 콘텐츠는 전시 개최 기간인 내년 2월 7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1980년대 초 활동한 뉴욕의 천재 화가로, 자유와 저항의 에너지를 담은 작품을 통해 현대 시각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디오클립에서는 장 미쉘 바스키아가 작품에 담은 다양한 상징과 은유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작가가 비판하고자 했던 인종차별, 빈부격차 등의 사회 문제를 섬세하게 짚어준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끄는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클립은 그간 시네마,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대중문화와 오디오 콘텐츠를 결합하는 새로운 실험들을 진행해왔다"며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이용자 누구나 손쉽게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