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 출시
KT-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0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
모델이 KT 기가지니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모델이 KT 기가지니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와 손잡고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한글 동요 영상과 함께 한글 퀴즈 게임, 새로운 단어 만들기, 노래 따라 부르기 등을 통해 우리 아이가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4~7세를 위한 키즈 교육용 서비스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가면무도회, ‘나처럼해봐요’, ‘하늘을 나는 하마’ 등 ‘가’부터 ‘하’까지 총 14개의 동요 영상을 제공한다. 동요 영상 시청 후 동요에서 배운 단어로 퀴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에는 우리 아이 이름을 불러주는 ‘기가지니 짝꿍’ 기능이 적용됐다. 기가지니 앱에서 자녀 이름을 등록 후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이용하면 “OO아, 나랑 같이 한글 ‘가’를 배워보자” 처럼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대화하듯 친숙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기가지니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는 AI를 활용해 우리 아이들이 더 쉽고 재밌게 한글을 배우고 응용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