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A2B 오디오 버스 기술 활용한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 출시
ADI, A2B 오디오 버스 기술 활용한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SP-SC589 평가보드
ADSP-SC589 평가보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오디오 FX 프로세서,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합성기, DSP 기반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기기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SHARC 오디오 모듈(SAM; SHARC Audio Module)을 특징으로 하는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SAM은 Arm 코어텍스-A5 코어 기반의 듀얼 SHARC+ 코어 ADSP-SC589 오디오 프로세서 SoC를 포함하고 있으며,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2B 오디오 버스 기술을 활용한다. ADI는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와 더불어 도터 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오디오 시스템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오디오 프로젝트 핀(Audio Project Fin) 도터 보드는 메인 보드에 직접 결합하여, MIDI 입력/출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디오 효과를 조정할 수 있도록 푸시 버튼과 다이얼도 제공한다.

이 A2B 증폭기 모듈은 두 가닥의 꼬인 선으로 구성되는 A2B 버스를 이용해 메인 보드(또는 연결된 또 다른 A2B 노드) 상의 PDM 마이크나 직렬 TDM 소스로부터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고, 이를 증폭하여 곧바로 패시브 스피커로 출력하는 2개의 고효율 클래스-D 증폭기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