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네트웍스,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엣지펑션’ 발표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엣지펑션’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9.0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에서 고속 콘텐츠 전송 지원
라임라이트 로고
라임라이트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는 9일 엣지 기능을 확장시켜 콘텐츠 요청이 수신되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라임라이트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고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인 ‘엣지펑션(EdgeFunctions)’을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엣지펑션’을 사용하여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의 글로벌 사설망을 기반으로 맞춤화시킨 코드를 유연하게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다.

‘엣지펑션’은 콘텐츠 워크플로우 간소화, 시급한 의사결정 수행, 고객 맞춤화된 콘텐츠 배포 등을 위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엣지펑션’을 통해 개발자들은 저지연 및 온디멘드 확장성을 제공하는 라임라이트의 고성능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엣지펑션’은 개인화된 스트리밍, 액세스 제어, 동적 광고 삽입, A/B 테스팅(A와 B, 2가지 표본 중에 선택하도록 하는 선호도 조사), 이미지 편집과 같은 스트리밍 비디오 및 콘텐츠 전송 사례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라임라이트 네트워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콘텐츠 요청이 들어오는 위치와 가장 가까이에서 운영되어 코드 실행 시 가능한 최저의 레이턴시(대기시간)와 최적의 사용자 서비스를 보장한다.

‘엣지펑션’은 개발자들이 노드JS, 파이썬, Go 등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API를 통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직접 기능을 관리하고 구축, 실행할 수 있으며 1,000 개 이상의 ISP 및 주요 공용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라임라이트와의 직접적인 페어링(상호 연결)을 통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엣지펑션’은 서버리스, 가상 머신, 베어 메탈 솔루션이 포함된 라임라이트의 엣지 컴퓨팅 솔루션의 가장 최신 혁신 서비스로서, 고객이 원하는 방법과 위치에서 ‘엣지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라임라이트는 지난 2018년에 최초로 자사의 고성능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컴퓨팅 역량과 저-지연 환경을 제공하는 엣지 컴퓨팅을 선보인 바 있다.

밥 렌토 라임라이트네트웍스 CEO는 "온라인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라임라이트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이 솔루션은 고성능 온라인 비디오 전송 기능을 넘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제 개발자들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레이턴시(대기시간)에 민감하고 대역폭-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만들고 실행할 수 있다”며, “엣지펑션이 포함된 라임라이트의 광범위한 엣지 컴퓨팅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콘텐츠 전송 및 엣지 툴 세트를 제공하며, 향후 훨씬 더 많은 강력한 개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