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코스플레이 앳 홈’ 개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코스플레이 앳 홈’ 개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8.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코스프레’ 주제 영상 공모전, 누구나 코스프레를 집에서 유쾌하게 즐길 수 있어
국내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코스플레이 앳 홈(국내)’ 대표 이미지
국내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코스플레이 앳 홈(국내)’ 대표 이미지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은 국내 코스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코스플레이 앳 홈’을 개최한다.

‘코스플레이 앳 홈’은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유쾌하게 집 안에서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 구성 인원의 제한은 없다. <집에서 코스프레>를 주제로 코스프레 영상을 찍어 공모전에 참여하면 된다.

코스프레 영상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드라마 등에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 코스튬에 집 안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1가지 이상을 소품으로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영상 촬영은 코로나19로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만큼 집 내부, 테라스, 마당, 자가용 등 집 안의 제한된 생활 반경 내에서만 촬영해야 하고, 영상 길이는 2분 이내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15일까지로,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간 내 공모 된 작품들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비대면 심사를 거쳐 9월 18일 최종 수상자 10팀을 선정한다.

1위 1팀에게는 200만원, 2위 1팀에게는 100만원, 3위에서 5위까지 3팀에게는 각 50만원, 6위에서 10위까지 5팀에게는 각 30만원을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10팀 중 특별상을 1팀 선정해 수담스튜디오 수중촬영권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코스플레이 앳 홈’ 수상작들은 9월 24일 만화축제 기간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코스플레이 앳 홈(국내)’ 외에 ‘‘코스플레이 앳 홈(해외)’, 반려동물 코스프레인 ‘슬기로운 집사생활’등 다양한 코스프레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 조관제 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집 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답답함, 불면증, 무기력감, 우울감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면서 “온라인 코스프레 대회가 잠시라도 일상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이자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 19일 온라인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 27일까지 9일간 만화축제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