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자바, 행정안전부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지능형 AI 음성인식 솔루션 구축 사업 수주
㈜소리자바, 행정안전부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지능형 AI 음성인식 솔루션 구축 사업 수주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08.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소리자바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 중 통합관리시스템의 지능형 AI 음성인식 솔루션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전자정부란 정부 조직 내외 지식 및 정보를 전자적 체계화하여 능률적으로 관리하고 국민에게 신속하고 능률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를 말한다. 

현재 전자정부는 행정망, 행정전산화를 거쳐 웹 기술 기반 전자정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자정부를 디지털 정부, 지능형 서비스로 변혁시키는 것이 골자다. 특히 클라우드, AI,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신기술을 융·복합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정부 서비스 비용 절감, 품질 향상과 IT기업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소리자바는 인공지능 기술과 속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음성인식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전문속기사를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통해 고퀄러티의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이 적용된 회의록 솔루션, 금융 솔루션 등의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리자바 안상현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자정부 및 공공정보시스템의 지능 정보 기반의 새로운 가치 창출 및 효율성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