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수의 대학 권장도서 기준 500편 고전 엄선, 작품당 5분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로 제작
[아이티비즈]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콘텐츠 제작회사 모네상스(대표 강신장)와 손잡고 동서양의 고전 콘텐츠를 5분짜리 그래픽 영상으로 담아낸 ‘고전5미닛’을 선보인다.
‘고전5미닛’은 엄선된 고전을 짧은 분량의 영상으로 만든 새로운 프리미엄 모바일 콘텐츠로,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등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다음앱 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고전5미닛’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고전 작품 속에 담긴 삶의 통찰과 핵심 가치를 짧은 시간 쉽고 편리하게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국 아이비리그에서 선정한 ‘그레이트 북스’를 포함, 서울대, 카이스트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에서 엄선한 권장도서를 기준으로, 대학 교수, 평론가, 방송 작가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과 집필을 통해 방대한 분량의 고전 작품의 줄거리를 5분 영상에 담아냈다. 모네상스와 다음카카오는 1년 반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현재까지 250여편의 영상을 제작했으며, 총 500편의 고전 영상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전5미닛’으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뉴스펀딩 등 대표적인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다음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카카오TV에서 ‘고전5미닛’을 검색하면 전용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프란츠 카프카 ‘변신’,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백야’ 등 주요 고전 영상 콘텐츠1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TV의 소셜 공유 기능을 활용해 카카오톡 채팅방 내에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음카카오와 함께 ‘고전5미닛’ 프로젝트를 이끈 모네상스 강신장 대표가 연재하는 뉴스펀딩도 진행한다. 뉴스펀딩으로 모여진 후원금은 ‘고전5미닛’ 콘텐츠를 접하기 어려운 미래 인재들을 위해 사용하는 의미있는 시도가 될 예정이다. ‘고전5미닛’ 뉴스펀딩 후원자에게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고전5미닛’ 유료 패키지 상품 대여권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조한규 콘텐츠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 새로운 콘텐츠 소비 환경 속에서 ‘고전5미닛’은 쉽고 간편한 감상 시스템으로 고전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의미있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전5미닛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영역으로 모바일 콘텐츠 폭을 넓혀가며 이용자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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