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출시
시큐아이,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6 환경 비인가 AP 및 단말 개별 차단
블루맥스 WIPS
블루맥스 WIPS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블루맥스 WIP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 환경의 난제였던 비인가 AP 및 단말을 개별 차단하는 국내 최초의 무선보안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큐아이가 특허 출원중인 ‘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을 탑재해 인가 단말의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AP 및 불법 단말을 개별적으로 차단한다.

블루맥스 WIPS는 개발 단계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정책 설정 △다양한 시각화 툴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인 대시보드 △사용자 정의 정기 리포트 △오픈API △써드파티 솔루션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과 유연성을 모두 강화했다.

특히, 블루맥스 WIPS는 센서-AP-단말-행위-조치 등 무선보안 주요 정보 중심의 이벤트 심층 분석 기능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무선사고 대응 및 분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탐지 위치 정보를 시간 별로 기록하는 시계열 이벤트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무선 접근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블루맥스 WIPS 센서는 △신속한 탐지 △즉시 차단 성능 △컨트롤러와 통신 단절 시 센서 독립모드 전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컨트롤러는 이중화(HA) 및 장애 시 백업 컨트롤러로 자동이관 기능을 제공해 중단없는 지속적인 무선보안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블루맥스 WIPS 출시를 통해 유·무선 통합보안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보안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