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클라우드 전환ㆍ신규사업 협력 추진
베스핀글로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클라우드 전환ㆍ신규사업 협력 추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대표(왼쪽)와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코리아 총괄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대표(왼쪽)와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코리아 총괄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제품 R&D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만드는 제조기술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다.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남성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 스트릿웨어 브랜드 ‘믹스투믹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브랜드엑스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전환과 서비스 고도화 및 퍼스널 홈트레이닝 IoT 플랫폼 서비스 등의 신규사업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14일 체결했다.

양사는 서비스 안정성, 보안 강화 및 서비스 이용 경험 향상과, 사용자, 콘텐츠 데이터를 매개로 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검토하고 컨설팅 범위를 조정해 나갈 예정이며, 신규 IoT 플랫폼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위한 인적자원 제공 등의 협력 범위를 조정하면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엑스는 젝시믹스 등 현재 운영 중인 브랜드들의 IT 플랫폼 서비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하며, 베스핀글로벌은 기존 IT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과 아키텍쳐 고도화를 진행하고,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술 협력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대표는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개발, 운영까지 전반적인 시스템 구축과 개발을 함께 논의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신규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코리아 총괄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개발과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술협력까지 진행한다. 단순한 시스템 구축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진행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안, 적용하면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