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정
에이아이트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7.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아이트릭스 로고
에이아이트릭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에이아이트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최종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테크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진행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국내외 최고 수준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협업하고 비즈니스를 변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6일까지 6주간 서류 심사 및 오프라인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참여할 스타트업들을 최종 선발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자사의 병원 내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와 해당 제품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을 소개했다. 그 과정에서 환자의 위험도를 시계열로 보여주는 딥러닝 모델 및 발병 원인을 밝혀낼 수 있는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등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기술력 입증하였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적용 영역의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최종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 밋업, 기업 홍보 및 공동 영업 기회뿐만 아니라 오피스 365, 깃허브 엔터프라이즈  등 스타트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라이센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크레딧을 지원받아 자사 제품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유진규 에이아이트릭스 CEO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활용하여 모델 학습의 효율 향상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 스케일러빌리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자사만의 역량을 강화하여 인공지능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