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선진 인프라 HCI 구축
넷앱,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선진 인프라 HCI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성, 안정성 및 효율성이 향상된 병원 인프라로 의료 서비스 개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넷앱(대표 김백수)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 의료 서비스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해 HCI(Hybrid Cloud Infrastructure)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의료영상저장조회서비스(PACS)를 사용하여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ACS는 의학용 영상 정보의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의 수행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PACS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병원 시스템을 향상하려 했다. 기존 PACS는 각각의 클라이언트에 설치한 서버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관리가 어려웠다. 또한, PACS를 웹 방식으로 교체하려면 다수의 서버가 필요했다. 그러나 공간이 협소해 하드웨어를 늘리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넷앱 HCI를 도입해 인프라를 간소화하고 고성능의 가상 서버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

넷앱의 HCI는 통합 관리가 가능한 서버 가상화를 제공해, 다수의 서버에 대한 액세스 및 백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애 감지 및 자동 장애 복구 기능으로 서버 운영의 안정성을 보장했으며 더 많은 확장성을 얻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넷앱의 HCI 구축으로 의료원 PACS, 모바일 PACS, PACS 판독문 검색 웹서비스 솔루션의 성능을 개선했다. 이로 인해 응급 상황에 대해 보다 빠르고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졌고, 많은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병일 고려대학교의료원 PACS 담당자는 “넷앱 HCI는 타 벤더와 비교하여 성능 및 가격 경쟁력이 우수했고 각각의 업무별 성능을 보장하는 QoS 기능이 있었다. 또한 컴퓨팅 노드와 스토리지 노드가 분리되어 있어 추후 증설 시 경제적으로 증설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차별점이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넷앱 HCI의 이러한 차별성과 뛰어난 성능 때문에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