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 개최
NXP,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6.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소형 자율주행 차량용 산업 및 자동차 포트폴리오 활용한 로봇 대회
NXP반도체는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
NXP반도체는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HoverGames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호버게임은 챌린지 기반의 인터랙티브 방식의 코딩 대회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최전선 지원을 위해 개발자들이 드론과 로버(rover)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시스템 제어, 네트워킹, 보안 및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NXP의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 및 IoT 기술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팬데믹 대응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작해야 한다.

제2회 호버게임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은 드론을 이용해서 의료진을 비롯해 최전선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이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안 갤러웨어 NXP시스템 혁신부문 드론 프로그램 총괄은 “현재의 팬데믹 사태로 질병에 대한 취약성과 위기 상황에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구조적 와해가 여실히 드러나게 됐다. 그렇다고 무기력해 할 필요는 없다. 기술을 이용해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드론 및 로버 개발에 필요한 완벽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능적 시스템을 활용해서 여러분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