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미루웨어, GPU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이에이트-미루웨어, GPU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에이트는 지난 15일 미루웨어와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이트는 지난 15일 미루웨어와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지난 15일 미루웨어(대표 이정훈)와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이에이트와 미루웨어는 GPU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관련 기술의 공동 연구 등에 있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의 협약은 멀티-GPU 기반의 고속 연산이 가능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이에이트와 GPU 기반의 고속 클라우드 환경 구축 기술을 보유한 미루웨어가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유체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복잡한 구조나 현상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요가 증가하면서 멀티-GPU 기반 연산 및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고성능 컴퓨팅 파워 구축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향후 2~3년 내에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이고 이에이트도 클라우드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솔루션들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미루웨어와의 협업을 통해 멀티-GPU 기반인 NFLOW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자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