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에 ‘티베로’ DBMS 공급
티맥스데이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에 ‘티베로’ DBMS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데이터 관리 기능 및 신속한 기술지원 통해 원활한 시스템 운영 지원
티베로 패키지
티베로 패키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긴급하게 추진했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으로 자사 제품 ‘티베로(Tibero)’를 제공해 운영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은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인만큼 접속자 폭증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성∙고가용성∙확장성을 보유한 DBMS를 필요로 했다. 또한 다양한 설계 구조에 대응 가능한 유연성과 제조사의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요구했다. 

티맥스는 티베로를 제공해 대상자 조회부터 지원금 신청, 지급 수단 선택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기반을 제공했으며, 대량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기능과 신속한 기술지원을 통해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도왔다. 

티맥스는 한 쪽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애플리케이션을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링 기술(TAC)’을 통해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제조사인 티맥스데이터가 직접 실시간 소통을 이루고 밀착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외산 제품과 차별화된 신속한 유지보수∙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티맥스의 DBMS인 티베로를 통해 국난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