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코트라, 지식재산권 보호 안내서 한국어 버전 출시
알리바바그룹-코트라, 지식재산권 보호 안내서 한국어 버전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 브랜드 지식재산권 보호 위해 제작
알리바바그룹(왼쪽) 및 코트라 로고
알리바바그룹(왼쪽) 및 코트라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알리바바그룹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해 지식재산권 보호 안내서의 한국어 버전을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안내서 배포의 주요 목적은 한국 기업들이 알리바바그룹의 산하 온라인 플랫폼 내 설치된 지재권 보호 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온라인상에서 한국 기업의 브랜드 지재권을 보호하기 위해 해당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알리바바 지재권 보호 안내서에는 지식재산권(IPR) 보호를 지원하기 위한 4가지 핵심 기능 △통보 및 삭제, △주도적 모니터링을 위한 최첨단 기술, △오프라인 위조 방지 이니셔티브 및 (△이해당사자 참여 개선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또한 브랜드사가 알리바바 지재권 보호 플랫폼(IPP)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이후 개별 브랜드가 알리바바 플랫폼 내(지재권) 신고 과정에서 흔히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절차를 제시하고 있다. 

정형권 알리바바그룹코리아 대표는 “최근 몇 년 동안 알리바바그룹과 코트라(KOTRA)는 한국 기업이 자사 브랜드 권리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중국 소비자에게 정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밀접하게 협력해왔다”면서, 특히 알리바바 IPP는 세계 각지의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므로 이번에 발표되는 한국어 버전 안내서가 향후 한국 기업들이 알리바바 지재권 보호 플랫폼을 이용하기에 더욱 편리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