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잔돈 모아 펀드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 오픈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잔돈 모아 펀드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4.28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후 남은 동전으로 쉽고 편하게 지정한 펀드 상품에 투자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카카오페이증권(각자대표 김대홍ㆍ윤기정)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투자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매일 쓰고 남은 동전을 모아 자동으로 투자를 실행하는 ‘동전 모으기’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동전 모으기'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동전 모으기'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증권의 펀드 상품에는 원하는 날짜에 맞춰 일정 금액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자동투자’ 기능이 추가됐다.

‘동전 모으기’는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에서 결제를 하면 1,000원 미만으로 남은 동전을 알아서 계산하여 미리 지정한 펀드에 투자하는 새로운 투자 방식이다.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서 ‘동전 모으기’ 배너를 선택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투자 상품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며, ‘동전 모으기’의 방법과 투자 대상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동전 모으기’와 ‘자동투자’는 투자에 거리감을 느끼는 사용자에게는 소액으로 쉽게 투자를 시작해볼 수 있는 경험을, 투자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원하는 대로 자동으로 투자되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투자 습관을 만들어가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증권과 협력해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투자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