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2.5D 기술 갖춘 '아이즈' 비전 시스템 출시
온로봇, 2.5D 기술 갖춘 '아이즈' 비전 시스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4.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협동로봇 및 산업용 경량 로봇에 통합 사용 가능
온로봇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
온로봇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로봇이 2.5D 비전 기술을 갖춘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즈’ 비전 시스템은 시중에 있는 기존 비전 시스템과 달리, 부품을 측정하고 인식하기 위해 이미지를 한번만 찍으면 되고,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로 다른 거리에서 작업할 수 있는 자동 포커스 기능도 가지고 있다.

또, ‘아이즈’ 비전 시스템은 집는 방향이 중요한 픽-앤-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분류하거나 금속 부품을 대상으로 하는 CNC 머신텐딩에도 이상적이다. ‘아이즈’는 또한 설치가 쉽고 합리적인 비용의 2.5D 비전기술로 깊이 인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로봇 암(arm)은 종종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인 제품을 다양한 방향에서 집어야 하는 피킹(Picking) 공정을 수행한다. 이 때 제조업체는 공정의 일관성을 위해 고정장치나, 기계 공급기 등의 장치를 추가하곤 한다. 이러한 방식은 다른 제품에 적용하기 어렵고, 공정 전환도 빠르게 할 수 없다. 이 같은 경직된 애플리케이션은 결국 비용과 복잡성을 증대시킨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온로봇 CEO는 “고객 상당수는 집는 피킹 공정에 제품이 이동하지 않고 입구에 고정되어 있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고객들은 이를 위해 설치했던 복잡하고, 부피가 크고, 값비싼 부품 공급기나 고정장치를 제거하고 싶어한다. 온로봇의 새로운 아이즈 비전 시스템은 이러한 상황들을 변화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이베르센 CEO는 “2.5D 기술은 비전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기술로, 급성장하고 있다”며, “2D와 비교했을 때, 2.5D는 특정 부품의 길이와 폭뿐만 아니라 높이 정보도 추가로 제공한다. 따라서 다양한 높이로 구성되어 있거나, 적재되어 있을 때도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