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시스원,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맞손
이노그리드-시스원,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맞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및 중소기업 디지털트랜스포이션 전환에 고객확보 나서
(오른쪽에서 세번째부터) 김명진 대표, 시스원 이상훈 대표, 서일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양사의 클라우드 확산사업을 위해 시스원에서 사업제휴 및 기념촬영을 16일 진행했다.
(오른쪽에서 세번째부터) 김명진 대표, 시스원 이상훈 대표, 서일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양사의 클라우드 확산사업을 위해 시스원에서 사업제휴 및 기념촬영을 16일 진행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밴더 종속없이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강화를 위해 시스원(대표 이상훈ㆍ서일종)과 전략적 사업협력(MOU)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의 공동사업 분야는 시스원의 IDC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과 기존 퍼블릭 고객사들의 효율적인 운영 및 고객 확대를 위해 이노그리드의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과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적용해 고객확보에 나선다.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방식의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퍼블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대를 맞아 단일 클라우드에서 모든 워크로드를 담당하기 보다는 멀티 클라우드 도입 기업이 증가하면서 관리 이슈를 간편하게 통합관리 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 ‘탭클라우드잇을 제공한다.

‘탭클라우드잇’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선택권과 유연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클라우드 인프라와 자원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는 이노그리드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완성된 최신 매니지드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 양사의 사업 확대를 위해 시스원이 유지보수하고 있는 300여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노그리드가 준비 중인 공공클라우드(CSAP) 영업도 하반기에 진행 예정에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노그리드는 모든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눈높이와 풍부한 경험, 구축사례를 통해 시스원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도 잘하는 토종전문기업으로 고객의 신뢰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