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새 제품 '소프트 그리퍼' 출시
온로봇, 새 제품 '소프트 그리퍼'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4.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세하고 유연한 그립으로 불규칙한 모양 물건도 취급 가능
온로봇 ‘소프트 그리퍼’
온로봇 ‘소프트 그리퍼’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로봇 자동화 도구 전문 기업인 온로봇이 새 제품 '소프트 그리퍼(Soft Gripper)'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소프트 그리퍼를 활용하면 달걀, 과일, 음료 등 식음료분야 뿐만 아니라 이들을 담는 병이나 불규칙한 모양의 용기 등을 다루는 화장품 및 의약품 분야 등 위생 청결이 중요한 분야에도 자동화를 더 확대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온로봇의 ‘소프트 그리퍼’는 교체 가능한 3개의 실리콘 주형 컵과 4개의 핑거로 구성되어 있으며, 2.2kg 이하의 작은 물건 어떤 것이라도 섬세하고 정교하게 집어낼 수 있다.

소프트 그리퍼는 표면에 기름기가 없는 식품 취급을 위한 ‘FDA 21 CFR’과 ‘EC 1935/2004’의 인증을 받았으며, 기존의 진공 그리퍼들과는 달리 외부 공기 공급이 필요하지 않아 비용과 복잡성 모두를 줄일 수 있는 큰 특징을 갖고 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온로봇 CEO는 “소프트 그리퍼는 섬세하고, 불규칙한 모양의 제품을 집기 어려웠던 기존의 제품에 도전장을 낸 것이다”며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과 달리 소프트 그리퍼는 온로봇의 원-시스템-솔루션을 통해 대부분의 협동로봇 및 산업용 경량 로봇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