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나선다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하이테크,럭셔리 등 업종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사업 전개
에스코어 로고
에스코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대표 한성원)는 서비스 오퍼링 확대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에 나선다.

최근 전자, 자동차, 패션, 소비재 등 모든 기업들은 언택트(비대면) 현상, 디지털 전환 본격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에스코어는 하이테크, 럭셔리 화장품∙패션, 자동차 업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100명 규모의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코어는 이를 위해 추가로 관련 전문 인력 확보도 진행하고 있다. 에스코어는 글로벌 전문 컨설턴트 및 분석가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운영 △실행 결과 성과 분석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국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업계 중 유일하게 엔드투엔드로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제품 공개 또는 출시 전에 판매량을 예측하고 출시 후에는 관심도 및 판매 추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출시 시점을 정하거나 경쟁사 비교 분석을 통해 제품 개선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실제 글로벌 하이테크 고객과 소비재 고객에 컨설팅을 제공한 결과, 고객은 △신제품 판매량∙브랜드 충성도 향상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이탈 방지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얻었다. 고객은 이 성과에 힘입어 디지털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고 에스코어에 추가로 사업을 요청하고 있다.

한성원 에스코어 대표는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기업 고객이 원하는 토털 서비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데이터 심화 분석,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에스코어만의
특장점을 살려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