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HPE(대표 함기호)는 한국신용카드결제(KOCES)의 전산센터 이전 및 백업센터 이전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HPE는 KOCES와 협력하여 대 고객 서비스 업무 연속성 확보, 상세 계획수립을 통한 무 장애 이전 실현 및 최적의 IT인프라 환경 구축을 이번 전산센터 이전 프로젝트의 주요 추진 목표로 설정하고, HPE 데이터센터 퍼실리티(Data Center Facility)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주 센터 최소중단 이전과 백업센터 이전 구축을 진행했다.
HPE는 KOCES와 함께 기존 주 센터를 상암동에 위치한 IT 전문센터에 이전하며 x86 서버 통합 및 가상화 채택을 통해 운영관리 용이성을 확보하고 이중화 구성으로 가용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 기존 백업센터 역시 논현동에 위치한 IT전문센터로 이전 구축하며 IT 인프라 업그레이드와 재해복구계획 수립 및 훈련 수행을 통해 센터 제반의 안정성을 강화시켰다.
한편, HPE는 KOCES 전산센터 이전으로 인한 고객 서비스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핵심업무에 대한 시스템을 사전에 구축하였고 총 5회에 이르는 서비스 전환 훈련 등 철저한 사전 계획 및 검증을 통해 중단을 최소화하여 한층 더 안정적으로 이전 업무를 완료할 수 있었다.
KOCES 소재광 대표는 “한국신용카드결제는 이번 전산센터 이전 프로젝트를 통해 인프라 안정성을 확보하여 IT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HPE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서비스 영향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환경 아래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었다. 새로운 전산센터 및 백업 센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향후 운영 역량 확보 및 장기적인 장애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HPE 함기호 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신용카드결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이번 레퍼런스를 토대로 데이터센터 컨설팅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