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텔코ㆍ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확대
VM웨어, 텔코ㆍ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확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2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이치텔레콤과 개방형 vRAN 플랫폼 협력
VM웨어 로고
     VM웨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텔코 클라우드 코어, 엣지, RAN을 포함해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또한 VM웨어는 독일 통신업체인 도이치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클라우드 기반 가상 무선 접속 네트워크(RAN) 플랫폼 협력에 나선다. 

VM웨어는 전세계 다수의 통신 사업자(CSP)가 VM웨어의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해 코어, 엣지, RAN을 포함한 텔코 클라우드 전반에서 4G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전략적인 5G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VM웨어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VM웨어는 통신 사업자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서비스 수명 주기를 자동화하며 운영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VM월드 2019 유로페에서 프로젝트 마에스트로로 발표된 바 있는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오토메이션은 텔코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이번에 공식 출시된다.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오토메이션이 통신사업자에 제공하는 이점은 △출시 기간 단축 △향상된 멀티 클라우드의 민첩성을 기반으로 운영 자동화 △고객 경험 향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로 전환 △오케스트레이션 간소화 △상호운용성 간소화 등이다.

또한, VM웨어와 도이치텔레콤은 기존 LTE와 미래 5G 네트워크에 대한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의 민첩성을 확대하기 위해 개방형 무선 접속 네트워크(O-RAN) 표준에 기반한 개방형/지능형 가상 RAN플랫폼 개발에 협력한다. 

현재 VM웨어는 실시간 및 저지연성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VM웨어의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표준기반 인텔 프로세서와 vRAN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플랫폼인 플렉스랜)을 활용해 vRAN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해 도이 텔레콤의 독일 본사에서 테스트 및 검증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쉐카 아이야 VM웨어 부사장 겸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부문 총괄 사장은 “5G는 미래이며 새로운 클라우드 경제에 참여해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변모하기 위해서 통신사는 진화해야 한다”며, “전 세계 통신사들이 VM웨어를 선택해 NFV에 구축된 소프트웨어 정의의 자동화된 가상화 인프라를 도입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