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쓰리 핑거 그리퍼 ‘3FG15’ 신제품 출시
온로봇, 쓰리 핑거 그리퍼 ‘3FG15’ 신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통형 부품 정밀 취급 공정에 용이
온로봇 쓰리 핑거 ‘3FG15’ 그리퍼
온로봇 쓰리 핑거 ‘3FG15’ 그리퍼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온로봇이 쓰리 핑거 그리퍼인 '3FG15'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3FG15 그리퍼는 기존의 공정과 프로그래밍만으로 다루기 어려웠던 원통형 부품의 정밀 취급 공정에 용이하고, 다양한 크기의 부품을 다룰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3FG15 그리퍼는 최대 스트로크가 150mm로 다양한 공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가반하중 15kg의 혁신적인 쓰리 핑거 디자인은 폼핏(내부)과 마찰핏(외부) 모두 강력하고 안정적인 그립을 제공하여 어떤 공정에든 유연성 있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3FG15 그리퍼는 머신-텐딩 공정에 특화되어 있다. 작업물을 자동으로 중심에 위치시켜주기 때문에 강하고 안정적인 그립이 가능하며, 머신-척에 작업물을 정밀하게 위치시킬 수 있다. 또한 최소 10N에서 최대 240N의 힘을 제공해 유연성이 낮은 기존 손가락 그리퍼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온로봇 CEO는 “이번 신제품 3FG15 그리퍼는 부피가 크고 유연성이 낮은 기존의 공압식 쓰리 핑거 그리퍼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다”며 “오랫동안 RG2와 RG6 시리즈로 전기 병렬 그리퍼 시장을 규정해 왔고, 이 신제품으로, 사용자들이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시장과 새 애플리케이션 영역으로 온로봇의 기술을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