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집중하는 취준생’…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학원 비교 분석 후 선택해야”
‘자격증 집중하는 취준생’…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학원 비교 분석 후 선택해야”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2.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졸업예정자 취업 스펙이 지난해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정 국내 취업포털이 올 2월 졸업을 앞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584명을 대상으로 ‘신입직 취업준비 현황과 평균 취업스펙’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졸업학점을 제외한 전 조사항목의 평균 취업스펙이 작년 동일 조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전공자격증 보유자 비율을 56.2%로 지난해(51.1%)보다 5.1% 포인트 더 높았다. 최근 취업 시장에서 직무역량 중심으로 평가하는 채용문화가 확산되면서 관련 자격증의 중요성이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추세는 나날이 치솟는 컴퓨터학원의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OA 자격증은 실무 현장에서 필수적인 만큼, 웹디자인학원이나 디자인학원 등을 찾아 직무 역량을 키우고 추후 취업까지 연계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컴퓨터자격증 학원 중에서 좋은 학원을 찾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이에 대해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홈페이지에서 1차적으로 학원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우선 포트폴리오의 질과 양, 업데이트 시기를 확인해 봐야 한다. 실제 취업과 연계되는 부분이므로 반드시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실시간 수강생들의 후기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강사와 교육 멘토의 실시간 피드백이 이뤄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토스토리와 학원채널 체크를 통해 활발한 운영이 되고 있는지도 체크해봐야 한다. 

끝으로 수강신청 과목과 시간표 배정을 확인하고 누적 수강생 수를 체크한다. 영상편집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의 경우 2020년 2월 기준, 누적 수강생을 35만명 돌파한 바 있다. 현재 이 곳은 스마트한 수강생 전용 스마트러닝 앱을 통해 수강생의 편의를 높이고 다자인 취업상담 지원 및 겨울방학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홍대)을 비롯해 인천 및 부산(서면)지점, 그리고 광주, 대구 및 대전을 포함해 수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