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퀘스트소프트웨어, 운영체제ㆍ데이터보호 분야 사업 확대 협력
티맥스A&C-퀘스트소프트웨어, 운영체제ㆍ데이터보호 분야 사업 확대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 시장 대상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으로 사업 기회 발굴 및 시너지 창출 기대
(첫째 줄 가운데 기준 왼쪽부터) 티맥스A&C 한상욱 대표,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티맥스타워에서 B2B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연동 협약을 체결했다.
(첫째 줄 가운데 기준 왼쪽부터) 티맥스A&C 한상욱 대표,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티맥스타워에서 B2B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연동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A&C가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프로리눅스’ 및 ‘데이터보호솔루션’에 대한 상호 연동 인증식을 실시하고 운영체제(OS) 및 데이터 보호 분야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선다.

티맥스A&C(대표 한상욱)는 퀘스트소프트웨어(대표 장재호)와 제품 상호 연동 인증식을 체결하고, B2B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계획 수립과 활동 전개를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17일 밝혔다.

티맥스A&C의 프로리눅스는 클라우드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표준 기반 리눅스다. 최신 리눅스 커널 기반의 서버 OS로, 기존 리눅스를 포함한 서버 OS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컨설팅부터 구축, 유지보수까지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프라 구성,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환경 구축 등을 원하는 다양한 기업에 최적화된 OS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리눅스는 티맥스A&C 내 전문 연구 인력을 통해 높은 수준의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단일 채널을 통한 접수로 간편하게 통합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등 최적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보안 및 서드파티(제3개발자) 인증을 확대해 제품 신뢰성 및 안정성을 제고한다. 추가 지원에 대한 정책 수립을 통해 고객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데이터보호 솔루션은 ▲빅데이터 환경을 위한 확장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백업&복구 솔루션 ‘넷볼트’ ▲스토리지의 백업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백업 스토리지 플랫폼 ‘코어스토어’ ▲x86 시스템과 가상환경의 백업 및 재해복구 전문 소프트웨어 ‘래피드 리커버리’ 등을 통해 기업의 백업 및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인프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양 사는 향후 공공, 금융, 교육, 제조, 의료 사업 대상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의 마케팅 활동에 협력한다. 적극적으로 국내 서버 OS 시장과 데이터 보호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프로리눅스의 엔터프라이즈 및 SMB,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프로리눅스 기반 티맥스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상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티맥스A&C 한상욱 대표는 “티맥스A&C와 퀘스트소프트웨어가 보유한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