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의료IT 데이터 보호 및 보안 환경 강화 방안’ 발표
아크로니스, ‘의료IT 데이터 보호 및 보안 환경 강화 방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침해 문제 해결, 멀웨어 위협으로부터 보호 등 7가지의 도전 과제 소개
아크로니스 헬스케어IT 사이버보안
아크로니스 헬스케어IT 사이버보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12일 의료 IT 부문의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 보안 환경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의료 산업은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인 진단 및 치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정보를 생성, 저장 및 공유하는 방법에 있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전환기에 놓여 있다. 의료 IT 전문가의 경우, 다양한 측면에서 이러한 전환을 가속화해야 하는 상황이다.

민감한 의료 데이터 증가와 함께 이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하는 다양한 기기와 위치 또한 급속히 늘어나고 있어, 해커의 공격을 받을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의료 산업은 점점 더 복잡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추세다. 미국의 경우 주, 연방 및 국제 요건 등이 포함된다.

무엇보다 의료 IT 담당자들도 전세계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IT 도전과제, 즉 인프라 복잡성 증가, 숙련된 인력 채용 및 유지 관리의 어려움,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지속적인 마이그레이션, 중단 없는 데이터 가용성 및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 등에 모두 공감하고 있다.

이러한 과제에 대응하고, 환자를 보호하며, 업계 선두에서 유지하기 위해서는, IT 담당자의 주도 아래 조직이 사이버 적합성을 갖추고, 이러한 과제에 직면할 수 있도록 사이버 보호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러한 현대적 접근방식은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보안 기능을 결합하여 사이버 보호의 5가지 요소인 안전성, 접근성, 개인 정보 보호, 신뢰성 및 데이터 보안의 균형을 맞춘다.

아크로니스는 의료 IT 부문의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 보안 관련 주요한 7가지의 도전 과제로 △데이터 침해 문제 해결 △멀웨어 위협으로부터 보호 △컴플라이언스 요건 충족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지속적인 데이터 가용성 제공 △모바일 기기의 조직화 △인프라 복잡성을 가중시키지 않고 데이터 보호 강화 등을 꼽았으며, 이의 해결을 위한 방안도 함께 소개했다.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의료 서비스 기관은 복잡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증가하는 IT 비용, 점점 더 정교한 악성 프로그램 공격으로 가득 찬 사이버 위협 환경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모든 도전과제를 극복하고 기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환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보호가 가능한 사이버 보호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