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산업R&D 여성인력 육성분야 협력
WISET-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산업R&D 여성인력 육성분야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6.1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교육 운영 및 취업지원 협력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 산업R&D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 산업R&D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R&D 전문 여성인력의 육성 및 경력 성장을 지원하고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하여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산업R&D 전문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운영 △우수 여성의 R&D분야 취업지원을 위한 기업 협력망 구축 △산업R&D 인력인프라 구축을 위한 여성 재직자의 경력설계 지원 프로그램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WISET은 향후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 협력하여 현재 WISET아카데미에서 운영 중인 이공계여성 재직자 R&D 역량강화 및 경력관리 교육과정을 중소기업 여성 재직자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ㆍ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교육ㆍ훈련ㆍ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201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과학기술을 총괄하는 지원기관으로 출범해, 경기도내 과학기술 정책과 전략수립에서부터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 첨단연구개발 사업, 산학연 혁신 클러스터 구축, 과학문화 확산업무를 전담하며 도내 과학기술 발전과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