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중개플랫폼 '간판다이렉트', 누적 견적액 20억 돌파하며 O2O플랫폼 시장 선도
간판중개플랫폼 '간판다이렉트', 누적 견적액 20억 돌파하며 O2O플랫폼 시장 선도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1.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O2O플랫폼 서비스가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O2O(Online to Offline)'는 단어 그대로 온라인이 오프라인으로 옮겨온다는 뜻이다. O2O플랫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거래의 장점을 융합해 통합 판촉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따라서 실력은 있지만 영세성 때문에 자신을 알리지 못했던 소매업체들도 O2O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 거래의 한계인 마케팅의 부족과 지역적 제한성을 극복할 수 있고, 시장 참여의 기회를 넓혀 상거래의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비전플레이스(주)에서 작년 8월 오픈한 간판 중개 플랫폼 '간판다이렉트'가 론칭 4개월 만에 누적 견적 금액 20억을 돌파해 이목을 끈다.

간판다이렉트는 600만 명에 달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간판 비교견적 플랫폼이다. 소상공인들이 창업을 준비하며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간판 제작이다. 다양한 업체와 간판의 종류, 특징, 가격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간판다이렉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간판제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간판 비교견적을 통해서, 간판 비용에 대해서 바가지를 쓸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다.

간판다이렉트 앱은 복잡한 간판 견적 요청을 매우 쉽게 할 수 있도록 견적요청 페이지가 설계되어서 간판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도 견적을 정확하게 신청할 수 있다. 5개 업체의 견적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비교 견적을 통해 간판 비용을 업체 예산에 맞게 조절, 절약할 수 있다. 이 때, 간판의 종류와 가격 범위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가 진행되며, 간판의 설치 위치 및 부착 층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인근 지역으로의 서비스 연결도 가능하다. 간판 업체와의 지역적 거리가 너무 멀면 방문 및 A/S 서비스 등이 어려울 수 있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근 지역의 우수 간판업체로부터 신속한 방문과 빠른 견적서 수령이 가능하다.

해당 간판 업체를 이용해 본 고객들의 후기 역시 확인할 수 있다. 무조건 저렴하거나 유명하다고 간판 업체를 선택하기 보다는, 직접 간판 설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할 수 있다. 특히, 간판다이렉트에서는 간판업체들의 업체명과 사업자 등록까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업체들을 중개해 준다.

간판다이렉트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말이 있다. 간판다이렉트는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창업시에 힘들어하는 간판 제작에 대한 어려움을 비교견적 플랫폼을 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고, 간판 비용 절약을 통해서, 창업 비용을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소상공인이 간판을 바꾸는 경우에 간판 철거 및 간판 청소, 간판 수리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간판에 관한 모든 서비스의 비교견적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간판제작사 파트너들은 고객 유치에 들어가는 과다한 광고비, 홍보비를 절감하면서 간판다이렉트 앱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하여, 매출이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간판 견적 및 주문과정의 불편함을 계속 바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