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PC방창업은 ‘훈풍’…해피로PC방 “편안한 게임 환경, 차별화된 노하우가 중요”
추운 겨울, PC방창업은 ‘훈풍’…해피로PC방 “편안한 게임 환경, 차별화된 노하우가 중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01.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추위로 외부 활동을 삼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도 게임과 먹거리 등 한 번에 다양한 것을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PC방’이 주목 받고 있다.

근래 PC방은 고스펙, 고사양의 PC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제휴 영화나 예능 등의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음식점에 버금가는 정도의 맛 좋은 음식들도 다채롭게 먹을 수 있어 친구들과의 약속 장소, 연인들과의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얻기도 한다.

이에 PC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 관계자는 “겨울이 되며 PC방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모든 PC방이 그렇지는 않다.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져서다.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 차별 전략으로 재방문율 상승-평균 가동률 상향 유지를 하는 것이 PC방 운영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피씨방창업 전문 해피로PC방은 장시간 이용에도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구축해, 안락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다. 업계 유일 흡연실-매장 환기시스템을 분리한 4중공조 시스템으로 내부를 24시간 쾌적하게 유지해 흡연-비흡연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기도 하다. 

또한 다년 간의 연구로 설계된 인체공학적 의자를 전 지점, 전 좌석에 배치해 편안한 자세로 불편함 없이 게임에 몰두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PC는 중고 제품이나 눈속임이 아닌 고스펙 PC만을 갖춰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고사양 모니터 역시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예능 수요자도 증가하며 듀얼모니터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한 자리에서 멀티테스킹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이 외에도 일반 PC방보다 부드럽고 밝은 조명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야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해 두통 발생을 최소화 한 것도 주된 특징이다. 

먹거리 시스템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메뉴를 적용해 고객의 이용 시간을 높이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점주들의 경우, 먹거리 시스템을 통해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피로PC방에 방문한 고객은 “다른 곳들과 달리 이곳은 PC방 특유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아 쾌적하고, 인테리어도 밝고 깨끗해 학생들이나 여성들도 이용하기 좋다. 친구들이나 연인끼리 방문하기에 제격인 곳이라 생각되고 나도 자주 찾고 있다”고 방문 후기를 말했다. 

한편, 이러한 PC방창업 브랜드인 해피로PC방 창업비용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