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블록체인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 출시
한컴위드, 블록체인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2.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위드 말랑말랑 아니벌써 BI
한컴위드 말랑말랑 아니벌써 B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와 20여 년간 축적된 정보보안 기술 노하우를 접목,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선보였다.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와 퀵서비스 기사 간의 모든 거래들은 실시간으로 자동계약이 체결되는 시스템이며, 체결된 계약정보를 분산저장하여 해킹이나 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함으로써 퀵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배송 분쟁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 

‘말랑말랑 아니벌써‘는 기존 퀵서비스 시장에서 기사들에게 부과하던 출근비, 선이자공제비 등 여러 명목의 비용들을 과감히 없애고, 업계 최저 수준의 플랫폼 사용료와 수수료만을 책정하는 과감한 수익구조 단행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퀵서비스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사용자와 기사간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며, ”블록체인은 향후 모든 서비스의 중심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부동산, 금융 등 생활 전반에서 블록체인을 접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