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 발표
SAP-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일 SAP S/4HANA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전환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이 간편하게 최신 클라우드 기술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임브레이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서비스 기획과 제품 판매까지 추진하는 GTM(go-to-market)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는 전 세계 글로벌 시스템 통합사(SI) 네트워크와 함께 고객들에게 통합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로드맵, 그리고 시장에서 인정받은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하나의 완전한 패키지로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와 함께 SAP 클라우드 플랫폼 컴포넌트를 재판매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새로운 사업의 목적은 SAP 전사적자원관리(ERP)와 SAP S/4HANA 고객들이 더 쉽게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니퍼 모건 SAP 공동 최고경영책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SAP S/4HANA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며 고객들이 겪는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며 " SAP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으로 고객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함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드슨 알소프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커머셜 비즈니스의 수석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최우선 파트너로 선정한 SAP의 결정으로 양사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며, 이를 통해 양 사는 클라우드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는 공통된 목적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