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KS-CQI 콜센터품질지수 5관왕 달성
KT그룹, KS-CQI 콜센터품질지수 5관왕 달성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0.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KT IS 이응호 대표, KT CS 양승규 대표, KT Customer전략본부장 원흥재 상무,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 KTH 커머스부문장 김명섭 전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KT IS 이응호 대표, KT CS 양승규 대표, KT Customer전략본부장 원흥재 상무,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 KTH 커머스부문장 김명섭 전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그룹은 17일 열린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KT 고객센터가 유∙무선,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KT엠모바일(대표 박종진)이 알뜰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해 5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CS(대표 양승규)와 KT IS(대표 이응호)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유∙무선분야 동시 1위에 올랐다. 초고속인터넷/IPTV분야는 6년 연속, 이동통신분야는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올해부터 신설된 유료방송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올해 KT 고객센터는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KT 고객센터는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서비스 상태를 원격으로 점검 받는 ‘기가케어’ 서비스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KT닷컴 홈페이지에서 기가케어 서비스 접수와 자가진단이 가능하며, 기존 전화 접수를 통한 A/S 방문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KTH(대표 김철수)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1위를 수상한 이후 4년 연속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KTH DAISY’를 활용한 통합 VOC 시스템 ‘K-CS’를 구축해 빠른 고객 응대와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 예방이 가능해졌다. KTH는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11월에는 차세대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별 맞춤 C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 CS 양승규 대표는 “이번 평가를 통해 KT 고객센터가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TH 김철수 대표는 “4년 연속 KS-CQI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됐다”며 “빅데이터를 사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는 “KT엠모바일을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며 “고객 최우선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1등 MVNO 회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