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소프트웨어 플랫폼, ISO 26262 ASIL-D 인증 프로그램 취득
윈드리버 소프트웨어 플랫폼, ISO 26262 ASIL-D 인증 프로그램 취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0.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윈드리버는 자사의 오토사 어댑티브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인증기관인 TÜV SÜD의 ISO 26262 ASIL-D 인증 프로그램을 취득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윈드리버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차세대 지능형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제품으로, 현재 안전 인증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귄터 그라일 TÜV SÜD 레일의 안전부품사업부 비즈니스 매니저는 "윈드리버는 TÜV SÜD가 오토사 어댑티브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해 ISO 26262 ASIL-D 인증 프로그램을 검토하는 데 있어 긴밀하게 협조했다"며 “TÜV SÜD 레일은 소프트웨어를 위한 사전 안전 개념을 비롯해 윈드리버의 계획 및 표준을 평가한 끝에 제품 인증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매트 존스 윈드리버 오토모티브시스템 아키텍처사업부 부사장은 "높은 수준의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부품 수준과 시스템 수준 모두에서 기능 안전을 준수하는지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며 “윈드리버는 안전성 제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해왔다. 또한 인증 과정에 따르는 복잡성을 관리하는 것이 우리 팀의 핵심 역량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