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인텔리전트 데이터 플랫폼 주요 혁신 공개
인포매티카, 인텔리전트 데이터 플랫폼 주요 혁신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데이터 모든 것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품 전략 소개

[아이티비즈] 인포매티카(한국지사장 정연진)는 데이터를 통합, 준비, 관리 및 보호하기 위한 인텔리전트 데이터 플랫폼(IDP; Informatica Intelligent Data Platform)의 주요 혁신을 공개했다.

'참여'라는 새로운 컴퓨팅 시대에 데이터의 세계는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및 사물 인터넷(IoT)의 인터랙션(Interaction)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내의 트랜잭션 데이터 범위 이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인포매티카는 참여라는 새로운 시대에 ‘Data Ready Enterprise’를 강화하기 위한 제품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① 클라우드 통합 위한 Informatica Project Atlantic
모바일 앱, 웹사이트 및 사물 인터넷을 통해 인터랙션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Project Atlantic은 유전학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인터랙션 데이터의 구조와 의미를 자동으로 추론하며 이러한 데이터를 정형 트랜잭션 데이터와 통합한다. 뿐만 아니라 Informatica Cloud 및 IDP와 통합되어 클라우드 또는 기업 내에서 트랙잭션 및 인터랙션 데이터를 통합할 것이다.

② 빅 데이터 통합 위한 Informatica Project Sonoma
빅 데이터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Project Sonoma는 IT를 통해 더 우수한 거버넌스를 지원하면서 데이터 과학자가 더욱 민첩하게 업무를 수행하도록 한다. 빅 데이터 프로젝트의 경우, 증가하는 볼륨과 다양한 인터랙션 데이터로 인해 하둡 기반 데이터 호수(Data Lake)를 채택하는 조직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Project Sonoma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하둡 데이터 호수에서 관리되는 트랜잭션 데이터 및 인터랙션 데이터의 발견, 수집, 준비, 프로비저닝, 보호 및 제어를 생산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③ 현업 부서 사용자의 데이터 준비 위한 Informatica Rev
현업 부서 사용자의 셀프서비스를 위해 설계된 Informatica Rev는 데이터 큐레이팅, 결합 및 강화와 같은 작업을 위한 권장 사항을 안내하여 데이터 준비를 간소화한다. Rev를 사용함으로써 현업 부서 사용자는 여러 소스의 데이터를 간단하게 통합하며 시각화 툴에서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준비할 수 있다. 또한 Informatica Rev는 현업 부서 사용자가 데이터 준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IT 개발자가 관리하는 매핑을 자동으로 생성할 것이다.

④ 마스터 데이터 관리 위한 Social360
Informatica MDM은 이제 소셜 미디어 피드 및 미디어 멘션을 비롯하여 마스터 데이터, 관계 및 연관된 상호 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Social360을 제공한다. Informatica MDM은 트랜잭션을 소셜 관계에 매칭하여 고가치 고객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고객을 식별할 수 있으며, 하둡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도록 설계된 Informatica Big Data Relationship Management를 통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나타내는 수십억 개의 레코드에서 가계 및 소셜 관계를 식별할 수 있다.

⑤ Informatica Secure@Source
기존 데이터베이스 및 하둡에서 데이터 규정 위반으로 인한 위험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Secure@Source는 데이터 보안 인텔리전스 및 분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하여 민감한 데이터의 급증 및 사용과 연관된 위험을 탐지하고 분류하고 모니터링하여 규정 위반으로 인한 위험을 완화해준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지사장은 "컴퓨팅의 목적이 생산성의 시대에서 참여의 시대로 진화함에 따라 4가지의 기술 트렌드가 컴퓨팅 플랫폼에 혼란을 가져오고 있다”며, “첫번째로는 클라우드의 경제성이 컴퓨팅 인프라에 혼란을 주고 있고, 두 번째로는 소셜 미디어의 다양성과 사물 인터넷이 데이터 인프라에 혼란을 주고 있다. 세 번째로 빅 데이터의 풍부함이 분석 인프라에 혼란을 주고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경계 없는 퍼베이시브 컴퓨팅 세계가 보안 인프라에 혼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정 지사장은 “이렇게 혼란을 가져오고 있는 각 트렌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차세대 데이터 통합, 마스터 데이터 관리 및 데이터 보안 인텔리전스라는 새롭고 흥미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