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IoT 보안솔루션으로 안전한 스마트시티ㆍ스마트홈 구현에 일조할 것"
시큐리온 "IoT 보안솔루션으로 안전한 스마트시티ㆍ스마트홈 구현에 일조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브랜드 ‘온(On)’ 시리즈 제품 라인업 선보여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이 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브랜드 ‘온(On)’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2035년에 전세계 IoT 디바이스가 1조개에 이를 전망”이라며 “IoT 플랫폼 보안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안전한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홈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 및 ‘온백신 포 TV(OnAV for TV)’와 악성 앱 종합분석 시스템 ‘온앱스캔(OnAppScan)’ 등이다. ‘온백신 포 TV’는 지난 5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올 하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온앱스캔’은 2020년 중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시큐리온은 해당 제품들에 적용된 코어 엔진으로 AV-TEST, AV-comparatives, MRG-Effitas, PCSL 등 국제적 기관 평가에 참여해 탐지율 99% 이상의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코어 엔진은 관계사인 아이넷캅이 수년간의 연구 끝에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것이다. 

‘온백신’는 신∙변종 악성 앱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다. 디바이스 자원을 적게 소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로 고도화된 신∙변종 악성 앱을 탐지한다. ‘OnAV’는 개인용과 기업용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온백신 포 TV’는 스마트TV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다. 이용자의 사생활 및 개인정보를 탈취하려는 공격 등 보안 위협에 노출된 기기를 보호해 준다. 안드로이드 TV UI 가이드라인 ‘LeanBack’ 라이브러리를 충족하고 있으며, 루팅 탐지 기능을 통해 기기의 관리자 권한 탈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온앱스캔’은 머신러닝 엔진으로 신∙변종 악성 앱을 빠르게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앱 내 악성 행위와 위험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분석가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네이티브에서 동작하는 ELF 파일에 대한 분석 정보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