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시높시스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
엔시큐어, 시높시스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시높시스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시높시스의 ▲오픈소스 라이선스와 취약점을 관리하는 블랙덕(Black Duck), ▲취약점을 찾기 위해 무작위로 데이터를 입력하여 오류를 발생시킨 후 원인을 분석하는 퍼즈 테스팅(Fuzz Testing)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을 탐지하는 디펜직스(Defensics),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실제 공격을 모의 테스트 하는 식커(Seeker)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맺어졌다.

특히 블랙덕은 GPL 및 BSD, 아파치 등 다양한 오픈소스 라이선스 정보를 제공하며 270만 개 이상의 오픈소스를 목록화하여 라이선스 준수 사항을 확인 및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소스코드 품질 관리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에 따라 오픈소스 취약점을 탐지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엔시큐어의 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 개발사에 폭넓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맺어졌다.

엔시큐어 전략기획부 오연진 팀장은 “최근 소프트웨어 산업이 크게 발전함에 따라 모바일 앱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오픈소스의 라이선스와 취약점 관리를 소홀히 여기고 있다. 이는 곧 법적 분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며, “블랙덕 솔루션을 활용하면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와 취약점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