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퀄컴 모뎀 내장된 5G 노트북 시연 지원
키사이트, 퀄컴 모뎀 내장된 5G 노트북 시연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지난 5월 대만에서 개최된 컴퓨텍스에서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스의 모뎀이 내장된 업계 최초 5G 노트북 시연을 위해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데모에서는 퀄컴의 최신 플랫폼 퀄컴 스냅드래곤 8cx SoC와 X55 5G 모뎀, 그리고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여 올웨이스  커넥티드(Always Connected) 워크플로우, 하루 종일 유지되는 배터리 수명, 윈도우 10 지원 등 다양한 특징을 소개했다.

또한 5G NR(New Radio)로 가능해진 고속, 저지연 커넥티비티를 소개하면서 소비자와 기업 모두 최대 7Gbps의 다운스트림 속도로 획기적인 PC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키사이트 무선테스트그룹의 수석 책임자인 루카스 핸슨은 “소비자와 산업계에 5G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퀄컴은 물론 퀄컴과 연결된 무선 디바이스 제조업체 생태계를 지원하게 됐다”며, “키사이트 5G 솔루션은 모바일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빠른 속도로 산업 표준으로 자리를 잡으며 모바일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멀티모드 설계를 검증하고 흥미로운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