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빅데이터 전문 서비스 제공…전략적으로 시장공략
펜타시스템, 빅데이터 전문 서비스 제공…전략적으로 시장공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패키지 구성…- 비용 및 기간 단축으로 중소기업 적용 확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다양한 사업군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패키지 'BTS(Big Data Technical Service)'를 구성하여,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9일 밝혔다.

펜타시스템의 'BTS'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및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합리적 비용과 안정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순수 오픈소스 하둡과 상용 하둡 배포판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술지원 패키지를 적용할 경우, 일반 구축비용 대비 약 3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와 기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옵션에 따라서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베이직 서비스(Basic Services)는 하둡 & 에코시스템이 적용되고, 어드밴스드 서비스(Advanced Services)는 Basic과 연계, ELK를 제공한다.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서비스(Enterprise Services)는 어드밴스드 서비스에 보안기능이 추가로 적용된다.

장종준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 및 활용하여 비즈니스 인사이드 갖을 수 있도록 분석 서비스도 일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