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을지대학교 내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 구현
에스넷시스템, 을지대학교 내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 구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학교
을지대학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대표 조태영)은 을지대학교와 함께 클라우드 방식의 무선랜 환경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를 구현해냈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시와 경기도 성남시 두 곳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을지대학교는 이번 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로 클라우드를 통한 인프라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캠퍼스가 분산 되어있어 네트워크를 따로 관리하던 것을 일원화하여 물적∙인적자원 차원에서 중복된 관리 부담이 해소됐다. 특히 전체 서비스 현황을 대시보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 및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어 효율성 면에서도 크게 개선됐다.

캠퍼스 내 네트워크 사용 환경도 더욱 쾌적해졌다. 에스넷은 고밀도 환경에서도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무선 AP를 구축했다. 따라서 캠퍼스 내 어디서든 트래픽이 급증해도 안정적으로 빠른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용량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인프라 구축과 보안 및 위치기반 엔진을 내장한 무선인터넷 장비를 사용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에스넷은 노후 된 전자 출결 기능을 개선하고,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추가적으로 구축하는 등 이 첨단 네트워크 인프라를 더욱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모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