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 발표
아카마이,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6.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인앱 메시징 지원
아카마이 로고
아카마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카마이가 17일 자사 엣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디바이스로 데이터 전송과 대규모 인앱 메시징을 간소화 및 보호하는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을 발표했다.

엣지 클라우드 제품군은 기업이 사물인터넷(IoT) 커넥티드 디바이스 혁신의 일환으로 수십억 개의 엔드포인트를 온라인으로 전환시키고 인앱 메시징 도입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레이그 애덤스 아카마이 웹 성능 및 보안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아카마이는 성장 추세인 IoT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메시징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네트워크 역량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세계 전역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것은 아카마이를 대표하는 DNA다. 아카마이는 IoT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가 엔드포인트로 전송되는 방식을 확장, 간소화, 보호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오르 네처 아카마이 IoT사업부 부사장 겸 CTO는 “아카마이는 고객이 메시징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를 직접 통합하고 관리하는 대신 핵심 비즈니스에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턴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른바 확장성, 간편한 운영, 보안을 모두 갖춘 차세대 메시징을 제공하고 있다”며, “아카마이는 IoT 엣지 커넥트 출시와 함께 엣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커넥티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차기 기술로서 엣지의 위상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