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센스AI, 엣지 저전력 스마트 IoT 기기에 10배 향상된 성능 제공
래티스 센스AI, 엣지 저전력 스마트 IoT 기기에 10배 향상된 성능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5.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티스 센스AI 스택
래티스 센스AI 스택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래티스반도체는 래티스 센스AI(sensAI) 솔루션 스택을 위해 주요 성능과 설계 플로우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래티스 센스AI 스택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동작하는 스마트 기기에 저전력(1mW ~ 1W) 특성과 올웨이즈온(always-on) 인공지능(AI)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포괄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래티스 센스AI는 OEM들이 해당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최적화된 저전력 AI 추론 기능을 자신들의 기존 설계에 매끄럽게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그러한 로컬 인텔리전스를 통합함으로써 OEM들은 그 이상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할 때에만 관련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분석과 관련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래티스반도체의 디팩 보파나 세그먼트 및 솔루션 마케팅 담당 선임 디렉터는 “래티스 센스AI 스택은 AI 기능을 지원하는 엣지 기기에 대한 점점 더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면서, “센스AI는 이미 여러 차례의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 초인종과 보안 카메라 같은 올웨이즈온 IoT 기기용으로 저전력 센스sAI 기반 솔루션을 개발 중인 고객들과 파트너 에코 시스템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