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가이드북 발간
KEB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가이드북 발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5.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이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KEB하나은행이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100세 시대를 맞아 손님들의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KEB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손님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퇴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인생여정’이라는 인식은 일반화 되었으나, 손님들 중 상당수가 당장의 생활에 여념이 없어 노년의 의료비나 생활비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는 여전히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KEB하나은행은 국민.퇴직연금.연금저축의 3층 연금제도와 함께 다양한 은퇴 금융상품에 대한 핵심정보를 집약해 모든 연령대의 손님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만한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주필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손님의 더 나은 노후를 준비하는 데 KEB하나은행이 앞장서 도와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자 발간을 기획했다”며 “최고의 PB명가로서 축적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은퇴설계에까지 확장시켜 손님의 평생 행복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