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2년 연속 전세계 올플래시 스토리지 판매 '으뜸'
IBM, 2년 연속 전세계 올플래시 스토리지 판매 '으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플래시시스템 공급 대수 및 용량 기준 최고 판매 기록

[아이티비즈] IBM은 15일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최근 보고서를 인용, 2014년 전세계 올플래시 스토리지 판매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5년 5월 1일 발표된 가트너의 ‘2014년 전세계 SSD, SSA 보고서(SSDs and Solid-State Arrays Worldwide Report)’에 따르면 IBM은 2014년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이하, SSA) 부문 공급 대수 및 용량 기준으로 최고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IBM은 작년 한 해 동안 총 62페타바이트 용량에 해당하는 2,100 대 이상의 플래시시스템을 판매했다. 이는 같은 해 판매된 총 올플래시 용량의 33%에 해당한다. 이는 판매 2위에 오른 경쟁 제품에 비해 82% 이상 앞선 실적이다.

한국IBM 스토리지사업부 김형석 사업부장은 "IBM은 3년 전 텍사스메모리시스템 인수 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작년에도 1조원 이상의 투자를 발표하며 시장 선두의 자리를 공고히 하는 중”이라며, “IBM만의 차별화된 기술 지원, 솔루션 다양성, 서버를 포함한 타 인프라와의 시너지 등을 제공하며 급변하는 플래시 시장에서 고객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