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처음으로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한국후지제록스, 업계 처음으로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10.0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 직원의 응대태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경쟁사들과 차별되는 진화된 서비스들을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SSC, Regional Solution Support Centre)’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로 디지털 인쇄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기업이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정보보안, 환경경영 등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K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