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한국에스리,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 업무협력
SAP코리아-한국에스리,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3.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통신, 커머셜 등 전 산업군 고객에 통합된 플랫폼 환경 기반 서비스 제공 가능해져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이 15일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이 15일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와 한국에스리는 지난 15일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의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모든 산업군에서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는 GIS 솔루션은 스마트시티뿐 아니라 재난, 보건, 안전, 환경 등의 현실 문제 해결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SAP코리아와 한국에스리는 이번 MOU를 통해 공공, 통신, 커머셜을 포함한 전 산업의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양사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글로벌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고객 경험 향상, 기술 검증, 영업, 마케팅 등 비즈니스 전 분야에 걸쳐 시너지 극대화 방안을 모색한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 변화와 데이터 중심 혁신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와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인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비전문가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되면서 공간정보 인텔리전스의 중요성과 활용범위가 날로 확장되고 있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의 협업을 통해 공간정보 인텔리전스 시장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이번 한국에스리와의 협약으로 스마트시티를 비롯한 재난, 보건, 안전, 환경 등 다양한 현실 문제 해결에 SAP가 보다 기여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다양한 산업에서 공간정보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