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30’ 및 XF16mmF2.8 R WR 렌즈 발표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30’ 및 XF16mmF2.8 R WR 렌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2.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 X-T30
후지필름 X-T30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X-T30과 콤팩트 광각 렌즈 XF16mmF2.8 R WR을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후지필름 X-T30은 진화된 카메라 기술의 정점을 담아낸 4세대 X 시리즈의 2019년 첫 모델로, 사진 입문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모든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소형 경량의 미러리스 카메라다. 작고 가벼운 본체에 2610만 화소 APS-C 사이즈 센서를 탑재하여 고화질을 실현했으며, 틸트 액정과 모드 다이얼들을 통한 편리한 조작성, 독보적인 색 재현력, 내장 플래시 탑재 등으로 촬영자에게 우수한 사진 및 영상 결과물을 제공한다.

2610만 화소 이면조사형 ‘X-Trans CMOS 4’ 센서 전체 영역에 위상차 화소를 배치하여 프레임 안의 어느 곳에서나 빠르고 정확한 자동초점(AF)을 잡아내는 등 동체 추적 성능이 향상됐으며, 양초 불빛과 같은 -3EV 값의 열악한 조명 환경에서도 고정밀 자동초점을 실현했다. 또, 4세대 고속 이미지 처리 엔진 ‘X-Processor 4’와 진보된 AF 알고리즘이 결합돼 얼굴과 눈까지 인식해 정확하게 추적하며, 고급 장면 인식 자동 모드(SR AUTO+) 역시 개선되어 AF 성능과 보조를 맞췄다.

후지필름의 독자적 기술인 다채로운 색조를 재현하는 ‘필름 시뮬레이션’에는 ‘모노크롬 조정’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여, 흑백 촬영에서 더욱 부드럽고 깊은 계조와 색감을 선보인다. 여기에 자사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시리즈에 탑재된 ‘컬러크롬 이펙트’를 적용해, 채도가 높고 계조 표현이 어려운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도 깊은 색과 넓은 계조 표현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영상 강화 미러리스 카메라 X-H1을 통해 호평 받은 동영상 특화 필름 시뮬레이션 ‘이터나’도 탑재했다.

X-T30의 동영상 기능은 더욱 발전하여 추가 장비 없이도 고해상도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다. 특히, 6K(6240×3510)로 기록하여 놀라운 화질의 4K(3810×2160) 영상을 만들어내며, 동영상을 더욱 영화처럼 보이게 하는 DCI 형식(17:9)을 지원한다. ‘이터나’를 비롯한 필름 시뮬레이션은 사진 촬영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 중에도 적용 가능하며, 4K/30P 동영상을 4:2:0 8비트로 SD 카드에 기록할 수 있다.

고급 핸들링으로 편안함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마금네슘 합금 소재의 카메라 본체는 383g으로 견고하면서도 가볍다. 디자인은 전작 X-T20의 스타일을 이어받아 클래식한 매력을 느끼게 하며, 1.3mm 더 얇아진 틸트 LCD 모니터는 향상된 터치 스크린 응답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 실버, 차콜 실버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후지논 XF16mmF2.8 R WR
후지논 XF16mmF2.8 R WR

또한, 함께 공개한 후지논 XF16mmF2.8 R WR은 24mm(35mm 환산 기준)의 화각과 최대 조리개 값 F2.8을 지닌 고화질 광각 렌즈다.

8군 10매(비구면 렌즈 2매 포함)의 렌즈 구성은 최적의 비구면 렌즈 배열을 통해 구면 수차와 상면 만곡을 최대한 억제하여 프레임 중앙에서 주변부까지 초고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특히, 무게 155g, 길이 45.4mm의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렌즈는 소형 경량 미러리스 카메라 본체와 결합해 최대의 성능을 구현한다.

빠르고 조용한 AF 구동이 가능한 스테핑 모터를 사용하는 이너 포커싱 시스템을 적용, 촬영 거리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도 조용한 AF(Auto Focus)를 실현했다. 또한, 실링 처리와 불소 코팅으로 방진, 방습 및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는 방한 기능을 지원해, 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은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임훈 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X-T30은 사진과 영상 촬영을 즐기는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함께 공개한 광각 렌즈 XF18-16mmF2.8 WR은 부담 없는 무게와 높은 활용성,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촬영에 즐거움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