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아이앤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씨티아이앤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씨티아이앤씨는 뉴타닉스코리아와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세미나를 개최했다.
23일 씨티아이앤씨는 뉴타닉스코리아와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씨티아이앤씨(대표 임형섭)는 뉴타닉스코리아 및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씨티아이앤씨의 뉴타닉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경목 상무는 "국내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선진국 시스템에 비해 4-5년 정도 뒤쳐져 있다"며 “향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필요한 만큼 퍼블리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 구축 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안이라고 보고 있다”며 “이러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씨티아이앤씨 서영승 부장은 "현재 운영 중인 인프라 환경은 복잡하고 운영이 어려운 아키텍처여서 성능병목 현상이 발생하며, H/W별 개별 관리도구로 운영효율을 도모할 수 없다"면서, "이러한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한 IT인프라의 새로운 접근방식인 하이퍼컨버지드 아키텍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타닉스코리아 김국재 부장은 구체적으로 멀티클라우드 구축을 위해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구성 요소별로 필요한 요건 및 구축 방안에 대해서 설명했다.
 
레노버코리아 조성룡 부장은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탑재한 레노버의 HX시리즈를 소개하면서 SAP HANA에서 인증 받은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및 SAP 솔루션을 구축한 국내 사례를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 구축사례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