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지능형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 돕는 ‘AWS 로보메이커’ 발표
AWS, 지능형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 돕는 ‘AWS 로보메이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1.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2018’에서 개발자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 테스트 및 배포하고, 지능형 로봇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인 'AWS 로보메이커(AWS RoboMaker)'를 발표했다. 

AWS 로보메이커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픈소스 로봇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ROS(Robot Operating System)를 머신 러닝, 모니터링 및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AWS 서비스에 연결하여 로봇이 데이터를 스트리밍하고 탐색하며, 의사소통하고 이해 및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AWS 로보메이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AWS 클라우드9 기반의 로봇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가속화하는 로봇 시뮬레이션과 원격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플릿(fleet) 관리를 지원한다. 

AWS 로보메이커는 지능형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개발,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세트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다. AWS 로보메이커 로봇 개발 환경 내에서 개발자들은 AWS 관리 콘솔에서 클릭 한 번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AWS 로보메이커는 기본 인프라를 자동으로 프로비저닝하며 운영 체제와 개발 소프트웨어, ROS를 다운로드, 컴파일 및 구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