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IDCㆍ포레스터서 ‘고급 예측 분석’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
SAS, IDCㆍ포레스터서 ‘고급 예측 분석’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1.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SAS VDMML)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SAS VDMML)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S코리아(대표 오병준)는 IDC와 포레스터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고급 및 예측 분석’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SAS는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전 세계 빅데이터 및 분석 소프트웨어 2017년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고급 및 예측 분석’ 부문 시장 점유율 30.8%로 1위를 기록했다. SAS는 2017년 고급 및 예측 분석 시장에서 2위 기업과 두 배 이상의 높은 점유율 격차를 보이며 시장 리더임을 입증했다. 특히 IDC는 SAS 플랫폼이 제공하는 통계, 머신러닝, 딥러닝, 텍스트 분석 알고리즘과 오픈소스 환경에서 개발된 모델을 SAS 플랫폼에 통합하는 용이성을 높게 평가했다.

또 다른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8년 3분기 멀티모달 예측 분석 및 머신러닝 솔루션’ 보고서에서 SAS는 오퍼링, 시장 입지, 전략 카테고리 모두 최고점을 획득하며 리더로 선정됐다. SAS는 최초로 GUI, 위저드, 자동화, 코딩 환경 등 다양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진정한 멀티모달 PAML솔루션을 개발했다.

최병정 SAS코리아 상무는 “방대한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를 도출하는 작업이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여겨지면서 고급 및 예측 분석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SAS는 심도 깊은 고급 분석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나아가 최첨단 혁신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고 기업의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